새해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다이어트 성공 ITEM 3!

CHANGE IS HARD AT THE BEGINNING, MESSY IN THE MIDDLE, GORGEOUS AT THE END

새해 다이어트 성공 목표! 어떻게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성공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성공을 하게 되었는지 물어보면 다들 대답합니다.
” 성공의 비결은 좋은 습관을 꾸준히 하는 겁니다. 작은 습관이 삶을 만들고, 그 습관이 성공이 됩니다”
참 쉬운 방법인것 같으면서 마음처럼 성공을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책 ‘변화의 시작 5AM 클럽’ 의 저자 로빈 샤르마는 “변화는 처음엔 힘들고, 중간엔 지저분하며, 끝은 아름답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새해, 다이어트 성공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작심삼일을 막아줄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체중계와 친해져요 ::

체중계와 친해진다는 것은 '매일 나를 체크하는 것' 입니다.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매일의 다이어트 자극 이 필요합니다. 자극을 어떻게 쉽게 느낄 수 있을까요?
  바로 매일 체중계 위에 올라가 나의 몸을 체크하는 것 입니다. 어제보다 몸무게가 늘었을까봐 겁이 나서 올라가지 못하시겠나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 피할 수 없다면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하지 않아서, 많이 먹어서, 하루 하루 몸무게 체크를 건너 뛴다면 제대로 된 다이어트 전후 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매일의 좋은 습관을 꾸준히 하기! 아시겠죠?

매일 몸무게를 재는 것은 집착이 아니라 습관입니다.

  누군가는 이야기합니다. “몸무게에 집착하지 마라” “몸무게를 너무 자주 재지 마라” 
  하지만 몸무게를 매일 재는 것은 다이어트를 일시적으로 한드는 것이 아니라 평생 책임지고 관리해야 하는 나의 몸을 위한 작은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몸무게를 체크하는 습관은 내 몸에 대해 무관심해지거나, 피해버리고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입니다.

  전날의 내 생활을 반증하듯 몸무게가 오를 때도 있고 줄어들 때도 있을겁니다. 매일 몸무게를 체크하는 것은 내 몸무게 변동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습관이 된다면 내 몸의 변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새롭게 다짐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실거에요.

DIET SOLUTION 에서 꼼꼼하게 비교 후 추천하는 체중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 요가매트를 깔아둬요 ::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도 추운데 운동하러 가기 귀찮으신가요? 밖에 나가기 싫어서 홈트레이닝이라도 할까 싶은데 준비하기 귀찮으신가요? 다이어트 결심을 방해하는 가장 큰 고비는 바로 귀차니즘 입니다.
  이렇게 귀찮음으로 인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늘 고비인 분들이라면 홈트레이닝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준비해놓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바로 요가매트를 내 방에 깔아두는 것! 

  요가매트가 깔려있다면 운동을 잊고 못했다는 핑계를 대기가 어렵겠죠? 그자리에 바로 착석하여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시작합시다. 일단 작아보이는 운동이라도 시작을 하게 되면 하루가 이틀이되고, 이틀이 삼일이 됩니다. 작심삼일을 이겨낸다면 홈트레이닝도 좋은 습관이 되고, 삶이되고, 성공이 됩니다.

요가매트는 안전하게 깔아요.

  늘 깔아둘 용도라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두께감이 있는 논슬립 요가매트로 깔아주세요.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 하는 것인데 늘 깔아두는 요가매트에 미끄러져 다친다면 안되니까요! 
  복원력이 뛰어난 요가매트를 준비해둔다면 운동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해주어 더욱 안전한 운동을 도와줍니다. 요가매트 뿐 아니라 매트에서 손 닿는 곳에 요가밴드, 필라테스링, 폼롤러, 마사지볼 등 홈트레이닝 기구를 놔둬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운동을 바로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내 방 환경을 최적화시켜보세요.

:: 운동복을 미리 구입해요 ::

내가 보기에 예쁜 운동복을 미리 구입해요.

  저 옷 너무 예쁘다! 하는 운동복이 있나요? 그렇게 내 마음에 쏙 드는 운동복을 몇개 구입해보세요. 예쁜 옷을 구입하면 입고싶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입고 싶은 옷이 운동복이라면 아주 잠시라도 운동을 하지 않을까요? 요가, 필라테스를 한다면 몸에 딱 붙는 예쁜 컬러의 탑과 레깅스를, 스키를 좋아한다면 스키복을, 달리기를 좋아한다면 러닝복을 구입해보세요. 새로운 옷과 함께 새로운 다이어트 다짐을 실천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기분 좋게 시작해요.

  예쁜 옷을 새로 살 때의 설렘, 그리고 입을 때의 두근거림을 통해 다이어트는 힘들고 지겹다는 생각을 바꿔보는 겁니다. 옷을 새로 구입한다고 살이 빠지진 않죠. 하지만 즐겁게 운동을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어 줄 수는 있습니다. 기분좋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새로운 운동복이 헌 옷이 되가는동안 나의 몸의 기분좋은 변화도 함께 지켜봐요!

  새해,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여러분! 생각보다 별 팁이 없는것 같다고 생각되시나요?
  “체중계와 친해지기, 요가매트 깔아두기, 운동복 미리 구매하기” 는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기에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아보이는 방법이라도 시작하고, 작은 습관을 삶으로 만들어 성공의 길로 함께 가봅시다. 올 해에는 꼭 목표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제 더이상 새해 다이어트 성공 다짐, 작심삼일로 끝내지 마세요! 당장 시작해볼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